성기능장애 / 갱년기
홈
성기능장애 / 갱년기
발기부전 검사
발기부전 검사
Erectile Dysfunction Test
발기부전 검사

발기부전 수술 전
검사의 필요성
검사의 필요성
발기부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지병 및 질환 여부 확인과 발기부전의 단계를 파악하여
자신의 상태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합니다.
자신의 상태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합니다.
발기부전의 진단방법
발기부전 수술은 해면체가 있던 자리에 보형물을 넣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몸 속에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면 내 몸은 거부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이와 함께 세균이 소량이라도 침범하게 되면 감염에 의한 염증반응으로 보형물의 유지가 어렵게 됩니다.
따라서 거부 반응과 감염 관리는 수술의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수술하기 전에 크게 네 가지 항목의 검사를 통해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감염요소를 찾고, 문제가 없는 경우 수술 날짜를 정하여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01
문진과 설문지
환자의 상태와 원인을 알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검사

02
혈액검사
혈당, 고지혈증 및 호르몬 검사

03
전립선 검사
최근 전립선 질환으로 인한 발기부전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

04
음경 초음파 및 도플러 검사
혈액 공급상태를 평가해볼 수 있는 유일한 검사
발기부전 수술 전 주의 하실 점
아스피린, 혈액순환개선제, 혈전용해제를 복용 중이라면 수술 7일 전부터 복용을 중단해주세요.
그 밖에 복용하고 계시는 약이 있으시다면 의료진에게 반드시 말씀해 주세요.
수술 후 처방해야 하는 약이 있는 경우, 특정 항생제에 해당 성분이 함유되었을 수 있어
알레르기가 있으시면 반드시 말씀해주세요.
본인의 질환에 대해 알고 있다면 의료진에게 반드시 말씀해주세요. 몸살, 감기 등 현재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라면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할 필요가 없으며, 수술 후 회복과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압이 높으면 수술 중에 출혈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혈당이 조절되지 않은 상태라면
수술 후 회복 과정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자가 관리는 수술 전 감염 관리의 시작입니다. 병원에서 수술 전에 멸균 소독을 하게 되지만
모공, 피부의 접힌 부분, 배꼽, 항문 주변 부위는 수일간 닦아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과로, 과음, 흡연은 전신의 컨디션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현재 몸상태가 좋아야 수술 중이나 후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수술 전 금식은 필수! 긴장이 되어, 소화가 잘 안될 수도 있고 수술 중에 마취약 등에 의해서 구토가 발생하는 경우가 드물게 있습니다.